본문 바로가기
주식

전기차 화재 관련주는?

by 여니머니 2024. 8. 13.
반응형

1. 그리드위즈

최근 아파트 등 공동주택에 설치된 전기차 충전기 대부분이 과충전을 자체적으로 막을 수 없는 완속충전기인 것으로 드러나면서 정부가 전기차 화재 종합대책으로 전력선통신(PLC) 모뎀 장착 지원을 추진한다는 소식이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풀이된다. 그리즈워드는 PLC 모뎀 1위 업체로 국내 시장점유율(M/S) 90%, 글로벌 시장점유율 30%를 차지하고 있다.

 

2. 아이앤씨

아이앤씨는 팹리스(Fabless) 업체로 주력 사업은 스마트에너지 사업부문, 무선사업부문, 멀티미디어 사업부문, 전기화재방지 부문으로 구성된다.

무선사업의 주요고객은 가전회사, 멀티미디어 사업의 주요고객은 라디오 전자업체이며,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 반도체설계 및 제조기업인 글로베인을 보유하고 있다.

3. 캐리

캐리는 전기압력밥솥용 유도가열 인버터, 선박수처리용 전력변환장치, 직수정수기, 순간온도제어장치, 통신용 배터리팩 및 전기차 충전기 등 다양한 전력변환장치를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다.

 

4. 와이엠텍

와이엠택은 릴레이(Relay)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릴레이란 배터리 내부 전기에너지를 안정적으로 제어하는 부품이다. 전기 과부하 사고를 예방해 배터리나 ESS(에너지저장장치)의 폭발을 예방한다. 크게 저전압용 DC릴레이와 고전압용 EV릴레이로 나뉜다. 와이엠텍의 주요 고객사는 삼성SDI다.

 

5. 휴맥스홀딩스

전기차 과충전 방지를 위한 기존 충전기 교체 수요 가능성이 떠오르며 관련주가 급등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전기차 충전주의 강세는 과충전 방지를 위한 교체 수요 기대감이 커지면서다. 정부는 전기차 화재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자 PLC 모뎀이 부착된 충전기 보급을 서두르겠다는 방침이다. 올해 약 4만 기(800억 원)을 우선 보급할 계획이다.

 

반응형